코로나 관련주 다시 한번 시작 할까?(ft.마스크 관련주)
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코로나 관련주 다시 한번 시작 할까?(ft.마스크 관련주)

by 경자여 2022. 5. 1.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5월 1일이네요.

내일부터는 5월 2일이고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는 날입니다. 아직도 찬반의 의견이 많은 상황이지만, 법적인 의무가 해제가 된다면 안 쓰는 사람들도 많아질 것이고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사람들과 갈등 등이 심해질 수가 있는 것 같네요.

아직도 코로나가 끝나지 않는 상황에서 이러한 결정을 했는지 정확한 의도는 생각이 들지 않지만

다음 정권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치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정치적이야기보다 경제적 이야기를 하고 많이 접해야 저의 계좌가 늘어나는데 도움이 될 테니까요.

다음은 뉴스기사를 가져왔습니다.

우니라나라는 이제 위드 코로나로 가고 있고, 그러한 수순을 거쳐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다시 코로나가 재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네요

 

 

코로나가 시작하자마자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지금은 흔히 구할 수 있는 마스크를 그 당시에는 약국에 줄을 일찍서야지 겨우 구할수 있던 매우 중요한 용품이었습니다. 저도 마스크 2장 구하겠다고 근처 약국 돌아다니면서 줄 서던 것이 생각이 나네요

그 때문에 코로나 초기에는 마스크주들이 많이 시세를 분출하고 몇 배씩 뛰는 등 마스크 관련주를 사야 한다는 사람들이 많았었죠

하지만 우리는 위드 코로나로 가고 있는 단계여서 지금은 많이 시세가 죽은 모습입니다.

 

우리나라는 괜찮을지 몰라도 다시 한번 미국에서 재확산이 발생하게 된다면, 예전과 같은 마스크 대란 때의 주가처럼 폭발적으로 시세를 주진 않더라고 다시 한번 올라갈 수 있는 상황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관심 있게 보고 있는 종목은 #크린앤사이언스입니다.

시세가 많이 빠지긴 했지만 다시 미국에서 확진자가 늘어나는 등의 기사가 점점 더 많았지만 이러한 테마로 다시 한번 시세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계속 빠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위드 코로나가 계속 지속된다면 이 종목은 계속 빠질 것 같지만 지금 바닥권을 다시며 조정을 받고 있으며

CCI도 -55%, RSI도 23% 정도로 앞으로 조금 더 조정을 준후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단기적인 관점입니다.

 

 

지난 금요일 미국의 시장이 매우 안 좋게 폭락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요일에 우리나라 지수도 물론 높은 확률로 하락을 할 것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이러한 미국의 사장의 폭락은 아마 금리인상에 대한 두려움일 텐데요

이렇게 두려울 때 줍줍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러한 두려운 장세에서 쉽게 매수를 할 수는 없지만, 저는 미국이 강력한 금리 인상을 하겠다고 미리 발표를 했고 이에 따라서 많은 하락을 받은 상황에서 금리인상을 실제로 하게 된다면 불확실성 해소로 인해 시장은 단기적으로 어느 정도 반등을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이러한 상황에서 무슨 종목이 괜찮을지에 대한 것을 다음 시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