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지표인 BPS란 무엇일까?
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식 투자 지표인 BPS란 무엇일까?

by 경자여 2024. 3. 13.
반응형
반응형

지표를 통한 주식투자


지표를 통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수익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주식은 오를지 내리지 아무도 모르지만 지표를 통해서 좀 더 가능성을 높이는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지표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지표를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하니 참고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하기의 링크를 누르시면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 보기

 

BPS란 무엇일까?


 

반응형

1. BPS란 무엇일까?

BPS란 주당순자산가치를 의미하는 것으로 중요한 재무 지표 중에 하나입니다. BPS를 이해하는 투자자는 기업 가치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 있게 되고, 그렇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하는데 좀 더 가치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PS는 기업의 순자산을 주식의 총수로 나눈 값을 의미하고, 기업의 자산 가치를 주당으로 환산한 지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순자산은 기업의 총자산에서 총부채를 빼서 계산된 금액이고, 이것을 통해서 주주들이 주식을 모두 매각할 경우에 받을 수 있는 이론적인 가치를 나타냅니다.

 

2. BPS의 계산 방식

BPS의 계산 방법은 먼저 기업의 총자산에서 총부채를 뺀 순자산을 구해야 합니다. 그다음에 순자산을 발행된 주식의 총수로 나누어 주당 순 자산가치를 계산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이러한 계산방법으로 확인을 하게 되면 기업의 기본가치를 주당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BPS가 주식 투자에 어떤 역할을 할까?


 

1. BPS의 중요성은?

BPS는 기업의 기본적인 가치를 평가하는데 중요한 지표입니다. 특히 BPS가 주가보다 높을 경우에 주식이 저평가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BPS보다 많이 높게 된다면 이주식은 고평가 되어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신규로 매수를 고려해야 하는 타이밍은 아니라고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BPS를 통해서 투자자들은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BPS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할까?

실제 주식 투자를 할 때는 BPS를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업의 내재적 가치를 평가하는데 지표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서 PBR(주가순자산비율)을 계산할 때 기준이 되는 BPS는 투자자가 투자를 할 기업이 시장에서 어떻게 평가를 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BPS는 기업의 재무등급과 재무 안정성을 평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이 공부하고 판단에 의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적인 묻지 마 매매보다는 개인의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