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을 테마주 중에서도 중국과 관련이 많은 광군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광군제란 것에 대해서 생소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광군제를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광군제란 일종의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큰 쇼핑시즌 행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국에서는 11월 11일을 기준으로 이러한 행사를 하며 이것이 광군제라고 합니다. 매출액의 규모는 100조 정도로 추정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큰 행사인 것이죠. 이때 많은 물건들이 팔리지만, 우리나라의 물건으로써는 주로 화장품 관련 물건들이 매우 잘 팔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광군제 관련주라고 하면 대부분 화장품 관련주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1.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장품 관련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의 시세를 보면 계속해서 우하향 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적이 되면서 화장을 기존보다 덜하시는 분들이 생겨나며 수요가 감소하면서 코로나 이후로 실적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피해를 받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중국에서는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후'라는 화장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서 중국인들이 이러한 광군제를 통해서 매량의 소비가 일어나며 이러한 물품을 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PER는 15.36, PBR 2.28 수준입니다. 업종 PER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그만큼 업종 평균보다 낮은 수준으로 저평가되었다는 뜻입니다. 또한 배당도 1.6% 정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아모레퍼시픽
다음은 아모레퍼시픽이라는 종목입니다. 이종목도 화장품의 대표적인 종목으로 1년 주가를 보면 LG생활건강과 매우 유사한 형태를 보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어 실 것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는 '설화수'입니다. 이 브랜드도 중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브랜드로 광군제를 통해서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시기에 많은 판매로 인해서 매출이 높아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PER는 45.08로 지금의 주가는 업종 PER보다도 높은 상태입니다. 즉 아직도 고평가 되었다고 지표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PBR은 1.83 수준으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배당도 0.77%로 적지만 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지금 다시 코로나가 유행을 하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보다는 많은 소비위축이 일어났으며, 광군제라고 하여도 예전처럼 많은 소비가 이러나 진 않을 수 도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벤트가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광군제 관련주들은 이러한 수혜를 가지고 좋은 실적을 낼 것이며, 이러한 좋은 실적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으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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