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다시 올라가나? (ft. 워렌버핏도 TSMC 매수한다)
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삼성전자 다시 올라가나? (ft. 워렌버핏도 TSMC 매수한다)

by 경자여 2022. 11. 17.

 

삼성전자 진짜 반등일까?

 

삼성전자가 계속 떨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커졌었습니다. 계속해서 외국인들이 삼성전자의 주식을 팔면서 주가는 계속해서 떨어지게 되었고 9 만전자가 다시 5 만전자가 되고 다시 4 만전자를 간다고 사람들이 외치던 때가 있었습니다. 불가 1달 전이네요

 

 

 

그렇게 된 뒤 갑자기 반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외국인들의 수급 때문입니다. 외국인들이 계속해서 삼성전자를 샀기 때문에 주가는 반등하고 결국 다시 6만 원을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인들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더라도 외국인들이 계속해서 사는 순간부터 주가가 반등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래서 외국인들의 수급이 중요하다고 하는 건가 봅니다. 그렇다면 외국인들은 왜 삼성전자를 매수하게 되었을까요? 삼성전자가 너무 많이 떨어져서 일까요? 그러면 삼성전자는 왜 갑자기 떨이지게 된 걸 까요?

 

 

 

 

외국인들이 삼성전자를 사는 이유

외국인들이 삼성전자를 사는 이유는 간단한 것 같습니다. 외국인들이 보기에는 삼성전자가 매력적인 가격구간에 들어왔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삼성전자가 계속해서 하락했던 이유는 반도체의 수비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재고가 쌓이고 있다는 뉴스가 하나둘 나오면서 계속해서 우하향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은 이러한 것이 해결되었을까요? 

물론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삼성전자를 샀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환율인 것 같습니다. 환율이 계속해서 상승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원화가치는 떨어지게 되었고, 외국인들의 입장에서는 원화가치가 떨어지면서 삼성전자의 주가가 떨어져서 그만큼 그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국인들은 미국 주식보다 저평가가 심한 우리나라의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중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량한 기업인 삼성전자에 투자를 하게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금의 우리나라 증시가 반등을 하며 올라갈 수 있었던 것도 일맥상통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