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홀딩스 배당일 주가 관련 정보
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POSCO홀딩스 배당일 주가 관련 정보

by 경자여 2023. 8. 29.

 

✅지배순이익이란?🎁

 

 

 

POSCO홀딩스 배당일


주식공부는 해도 해도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종목은 너무나 많고 이것저것 공부하기에는 양도 많고 이게 맞는지도 잘 모르겠고, 판단하기도 힘들죠. 하지만 계속적으로 공부해 나가면 언젠가는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공부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을 보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수익을 볼 수 있는 확률이 더욱더 올라가지 않을까요?

 

기존에 POSCO홀딩스에 관련된 글을 작성했던 적이 있는데, 이때 POSCO홀딩스의 주가는 지금 보다 높았던 수준이네요. 물론 이때 한참 2차 전지의 테마의 수급이 쏠리면서 엄청난 상승이 있던 시기에 작성했었습니다. 기존에 적성한 POSCO홀딩스의 글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하기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작성한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

1. POSCO홀딩스 배당일


POSCO홀딩스 배당을 분기별로 실시하는 종목입니다. 아래의 이미를 통해서도 분기당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분기별로 했기 때문에 23년의 경우 3월과 6월의 경우는 이미 배당금이 지급된 상황입니다. 앞으로 POSCO홀딩스의 배당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9월 12월까지 매수를 하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받게 됩니다.

POSCO홀딩스 분기배당

POSCO홀딩스는 분기별로 배당을 하고 있으며 23년 3월에는 0.68%의 배당수익률을 주었고, 6월에는 0.64%의 배당수익률을 주었습니다. 즉 23년에 2분기까지 해서 1.3%정도의 배당수익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내가 돈을 투자해서 6개월 동안 1.3%의 배당수익도 얻고 추가적인 주식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것은 덤으로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배당을 받으려면 언제까지 주식을 보유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2. 배당을 받으려면 언제까지 보유해야 할까?


POSCO홀딩스 종목은 3월 6월 9월 12월에 배당을 실시하기 때문에 각 분기의 마지막 영업일 2일 전에 매수를 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일이라고 말하는 것은 주말 및 공휴일을 뺀 평일 2일 전에 매수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POSCO홀딩스는 9월에도 배당이 있기 때문에 9월의 마지막 2 영업일 전까지 매수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9월에 추석연휴인 빨간 날이 있기 때문에 이때는 주식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2 영업일 전인 9월 25일까지 매수를 해야지 9월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해가 되셨을까요? 오늘은 쌍용 C&E의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날짜와 언제까지 보유를 해야지 배당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즐거운 배당 투자 하세요~

 

3. POSCO홀딩스 주가


POSCO홀딩스의 주가는 하기의 이미를 통해서 1년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POSCO홀딩스는 2차 전지관련주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철강사업을 하던 POSCO가 미래의 2차전지 산업을 하기 위해 대부분을 이러한 테마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것을 하기 위해서 기업의 이미지를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POSCO홀딩스 주가

POSCO홀딩스의 주가를 1년 전과 비교해 보면 +138%의 놀라운 수익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POSCO홀딩스처럼 주가의 움직임이 없는 주식으로써는 매우 큰 상승이 있었다고 알수 있습니다. 6개월전에 비해서는 +86%의 주가 상승이 있었고, 3개월 전에 비해서는 64%의 주가상승이 있었습니다. 3개월전의 64%의 주가상승은 2차전지테마로 수급이 쏠리면서 엄청난 급등을 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1개월전과 비교해보면 고점을 찍고 -4%의 주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2차 전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할 종목이고 내연기관차가 전기차로 바뀌면서 엄청난 수요와 함께 2차전 지도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그렇게 2차 전지의 테마의 성장성은 누구나 알 수 있지만, 주가가 너무 많이 올랐던 탓에 이것이 최근 동안에는 확실히 고평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주가가 많이 올랐고 더 오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급등한 종목들은 어느 정도 하락과 기간의 조정을 거쳐야 다시 한번 주가 상승의 모멘텀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보통이었으니, 너무 조급하게 매수하시는 것보다는 여유롭게 관망하는 것도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꽃 이미지

모든 투자는 본인이 공부하고 판단에 의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적인 묻지 마 매매보다는 개인의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