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I(Directional Movement Index)란 무엇일까?(주식투자 지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MI(Directional Movement Index)란 무엇일까?(주식투자 지표)

by 경자여 2024. 5. 6.
반응형
반응형

지표를 통한 주식투자


지표를 통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수익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주식은 오를지 내리지 아무도 모르지만 지표를 통해서 좀 더 가능성을 높이는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지표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지표를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하니 참고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하기의 링크를 누르시면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 보기

 

DMI란 무엇일까?


반응형

 

1. DMI란 무엇일까?

DMI는 주식의 가격의 추세의 강도와 방향을 예측하여 평가하는 주식투자의 기술적 지표입니다. 이러한 지표는 1978년에 Welles Wilder가 개발한 것으로 시장의 반전 신호를 예상하는데 필요한 기술적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흔히 추세전환을 의미 것을 파악할 때 사용 하는 지표입니다.

 

2. DMI의 구성요소

DMI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I, -DI, ADX로 나타내어집니다.

+DI는 상승 추세의 강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DI는 하락의 추세의 강돌로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ADX(Average Directional index) 전체적인 추세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DMI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반응형

 

1. DMI 해석하는 방법

+DI와  -DI는 서로의 값이 높으면 높을수록 추세의 강도가 큰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치가 높다면 이러한 강도가 크기 때문에 추세전환의 강도가 크다라고 의미하면 됩니다.

또한 +DI가 -DI보다 높으면 상승 추세의 확률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DI가 +DI보다 높으면 하락 추세를 의미 합니다.

 

ADX값이 25 이상이면 강한 추세, 20 미만이면 약한 추세를 의미하기 때문에 지표를 참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DMI 활용하는 방법

DMI는 추세 강도와 방향을 파악하는데 유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파악하는데 DMI지표를 사용합니다.

또한 추세 반전 시점을 포착하거나 매매의 타이밍을 결정하는데 활용하는 지표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이 공부하고 판단에 의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적인 묻지 마 매매보다는 개인의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